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끼고/책

스타벅스 사람들 -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조셉 미첼리 (명진출판사, 2007년)
상세보기

스타벅스에 관한 수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전혀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없다.

나는 일단 커피를 내 돈 주고 사먹는 일이 없고...
보통은 차를 마시는데.. 스타벅스는 차의 종류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에서 좋아하는 메뉴라면 바닐라 프라푸치노와 차이라떼 정도?
그것도 가격이 싸지 않아서 즐겨 찾진 않는다.

어쨌거나..이 책은 스타벅스의 경영 철학의 일부를 소개하고 있는 책으로
그들이 파트너라 부르는 직원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하고 있는지
주로 그 내용을 다루고 있다.

파트너들은 아래의 5가지를 염두에 두고 일하고 있다고 한다.
환영합니다/감동을 드립니다/서로 배려합니다/지식을 갖춥니다/함께 합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품질을 중시하고, 비판의 목소리를 수용할 줄 알고,
항상 놀라움을 주려고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등등
스타벅스 칭찬 일색~ =_=;

나는 스타벅스를 몇 번 가보지 않기도 했지만
갔을 때도 다른 커피숍과 특별히 다르다는 점을 느끼지 못했는데..
한국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교육을 덜 받은 건지..쩝.. ㅡㅡ;

독서통신교육땜에 읽긴 했지만..
그다지 일반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은 아니고.
이런쪽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참고 삼아 읽어 볼만한 정도의 책인 듯 하다.